반응형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컬링대표팀 팀킴 김민정 폭로 인터뷰는 정말 충격이다. 우리나라 스포츠계가 무슨 가족기업도 아니고 아버지, , 사위가 망치고 있는 컬링계를 보면서 한숨만 나온다.



창올림픽 국가대표팀으로 출전한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대표팀(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 팀 킴이 최근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에게 호소문을 보내 팀 지도자들에게 부당한 처우를 받아왔다며 관계 개선이 시급하다고 호소하면서 김경두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과 딸 김민정감독, 사위 장반석 감독의 비위가 더러나고 있다.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의 핵심은 바로 김경두, 김민정, 장반석 경북체육회 컬링 감독이 언제부터인가 사적인 목표로 이용당하는 상황이 발생해 고통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팀 킴 김민정은 폭로를 통해 올림픽 이후에도 계속 훈련하고 대회에 출전하고 싶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훈련과 출전을 저지당하고 있다고도 밝혔다또한 선수들은 지도자들에게서 욕설과 폭언도 자주 들어 모욕감을 느꼈다며 "선수들의 인권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폭로했다.

 

팀킴 김민정 폭로

더욱이, 광고 촬영과 컬링장 사용 등 일정도 지도자들의 일방적인 결정으로 정해진다고 밝혔고 수차례 국제대회에서 상금을 획득하고, 올림픽 후 거마비 등을 받았음에도 제대로 정산받지 못했다고 한다.

 

 


<팀 킴 호소문 전문>

실력 부족 김민정 감독, 김초희 제치고 선수로 뛰려 했다.

 

저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이자 경북체육회 소속 컬링선수 김은정김영미김경애김선영김초희입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첫째저희는 운동을 직업으로 하는 선수입니다.

올림픽 직후 참가한 세계선수권을 제외 하고, 아직까지도 단 하나의 대회도 참석하지 못했습니다저희는 교수님과 감독님들께서 경북체육회 컬링팀의 발전과는 상관없이, 대한컬링경기연맹과의 사적인 불화 속에서 우리를 이용하려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그랜드슬램은 6개 정도의 대회가 있고, 각 대회는 모두 세계 랭킹 1위부터 15위 안에 드는 팀만 초청을 받아 출전 할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은 올해 상반기에만 해도 랭킹 7위의 강팀이었습니다.



이 대회는 지속적으로 출전하지 않는다면, 세계 랭킹이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현재 저희 팀은 14위 까지 떨어진 상태고, 이 추세라면 조만간 20위 이하로 떨어질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게 되면 내년부터는 이 권위 있는 국제대회에 초청받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둘째, 저희를 제대로 훈련시켜주고 이끌어줄 감독단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현재 의성훈련원장인 교수님, 김민정 감독님의 남편이자 교수님의 사위인 장반석 감독님, 김민정 감독님 이렇게 세분이서 경북체육회 소속 컬링팀을 맡고 계십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주 오래전부터, 감독님들의 코칭 없이 선수들끼리 훈련을 지속해 왔습니다.

김민정 감독님은 출근을 한 날을 세는 것이 더 쉬울 정도로 훈련장에 나오지 않고, 훈련장에 나온 날에도, 훈련에 대한 어떤 지시도, 코칭도 없습니다. 심지어 국가대표 선발전 때도 저희에게 아무런 말씀 없이, 출장을 가신다는 이유로 대회장에 오지 않은 날도 이틀이나 됩니다



요즘 김경두 교수님과 김민정, 장반석 감독님들을 보면, 우리팀을 해체시키려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포지션 변화와, 의도적으로 대회에 출전시키지 않는 점, 선수들을 분리시켜 훈련을 진행하는 점

팀킴 김민정 폭로


셋째, 선수들의 인권이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교수님으로부터 들은 욕설과 폭언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교수님과 감독님들은 평소에도 시골 출신들은 키워봤자 소용이 없다는 등 저희가 태어나고 성장한 지역을 폄훼하는 얘기를 자주하셨습니다타 시도의 선수를 만나면 꾸중을 하십니다심리 상담사와 선수만 알아야 할 상담 내용을 감독님들이 입수 한 후그것을 토대로 선수들을 질책했습니다올림픽 이후 진행 되었던 행사 관련 일정에 대해서도사전에 선수들과 협의 없이 이루어지며그것들 또한 행사 하루 이틀 전에 통보를 해주었습니다



또 한 예로 지난 평창 장애인 올림픽에 김은정 선수가 최종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이 되어 팀에 요청하였으나 감독단에서는 김은정 선수가 성화봉송에 참여할 의사가 없다고 대한체육회에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것을 추후에 알게 되었습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넷째, 경북체육회 여자 컬링팀과 컬링훈련장은 한 사람과 그 일가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올림픽 당시, 저희 선수들은 개인의 영광 보다는, 저희를 믿고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는 인터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면서, 교수님과 두 감독님들께서는 급기야 경상북도, 체육회, 피터 코치, 저희에게 컬링을 알려주신 고등학교 은사님에 대한 언급을 금지시켰고, 교수님과 김민정 감독의 공적에 대한 인터뷰를 지시하며, 혹시 다른 내용이 들어가면 꾸중을 하셨습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현재 교수님은, 대한컬링경기연맹으로부터 16개월의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상태입니다

장반석 감독님은 심문일인 1017일 하루전인 16일에 팀원이 법정에 참석해야 한다는 연락을 하였고, ‘너희들이 교수님을 도와야 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이유도 설명해준 적이 없었고, 무작정 지시를 따르면 된다는 투였습니다

저희는 사적인 자리에 저희가 이용되는 것이 부담스럽고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선수로서 그러한 자리는 피해야한단 생각에 지시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이를 빌미로 또 어떤 고통을 줄지 걱정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림픽이 끝난 후 저희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관심과 사랑 속에 많은 행사들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참석한 행사들이 팀이나 경상북도 체육회를 위한 어떠한 기준이 있었던 것이 아닌, 교수님과 두 감독님들을 위한 행사에만 참석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교수님이나 두 감독님들이 초대 되지 않는 행사면 감독님들께서 진행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의성 컬링훈련장은 마치 개인의 소유물인 듯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허락이 없으면 그 어떤 훈련도 할 수 없고, 장반석 감독님, 김민정 감독님과 친분이 있으면 쉽게 방문 할 수 있고,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 개인의 자산인 것처럼 의성훈련장을 사용하고 있고, 그 안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저희들도 교수님의 지시에 따라 일반인들에게 강습도 해주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오랜시간 여러 상황들로 인해 이미 감독단(김경두 교수님, 장반석 감독, 김민정 교수)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팀킴 김민정 폭로

팀킴 김민정 폭로


반응형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경 IQ 156, 맨사회원(1대 100)  (0) 2018.11.13
김빈우 남편, 김빈우 새치기 사건  (0) 2018.11.09
팀킴 김민정 폭로  (0) 2018.11.09
지민 티셔츠 비난?  (0) 2018.11.09
수현 에즈라 밀러 인터뷰 논란  (0) 2018.11.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