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현 에즈라 밀러 인터뷰 논란

수현

수현에게 인종차별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키얼스티 플라가 공식해명을 했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하다최근 수현은 신동사2(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2)에 캐스팅되었다. 신동사2에 출연확정된 수현의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우선 오늘 수현 인종차별 논란은 수현이 미국 인터뷰 도중 인종차별 논란이 일게 된 것이다. 수현이 인터뷰 도중 인종차별적인 질문을 받자 함께 출연한 함께 미국 배우 에즈라 밀러가 항의까지 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수현

미국 리포터 키얼스티 플라는 지난 6(현지시각)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즈라 밀러와 수현을 초대해 두 배우가 함께 출연한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2>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수현

키얼스티가 두 배우에게 "<해리포터>를 언제 처음 읽었냐고 묻자 수현은 "중학교 때 한국에서 읽었다"라며 "미국에 있는 아버지 친구분께 책을 보내 달라고 부탁해서 받았다"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키얼스티는 "영어로 읽었냐. 그때도 영어를 알았냐. 대단하다"라고 반응했다.

 


미국에서 백인이 동양인을 비롯한 다른 사람에게 '영어를 할 줄 아느냐'고 묻거나 영어 실력을 칭찬하는 것은 인종차별적인 무례한 발언으로 여겨진다.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도 키얼스티의 질문이 인종차별적이라는 비판을 쏟아냈다.

 

공개된 영상에서도 에즈라 밀러가 수현을 대신해 "(수현은) 지금도 영어로 말하고 있다. 당신이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수현은 영어로 말하고 있고 아주 잘한다"라며 "나는 (수현과 달리) 영어만 할 줄 알고 한국어를 정말 못한다"라고 받아쳤다.

수현


밀러는 "대박", "밥 먹었어" 등 자신이 알고 있는 짧은 한국어를 구사했고, 이를 키얼스티가 알아듣지 못하자 "나는 횡설수설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어를 말한 것"이라며 사실상 키얼스티에게 면박을 줬다.

 


키얼스티가 다른 질문으로 넘어가려고 하자 밀러는 "다음 질문은 수현에게 하기를 바란다"라며 "(수현은) 나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키얼스티는 누리꾼의 비판이 계속되자 트위터를 통해 "나는 9살 정도의 아이가 모국어도 아닌 영어로 <해리포터>를 읽었다는 것에 놀랐을 뿐이었다"라며 "여러분도 그렇지 않으냐"라고 해명했다.

 

수현

그러나 누리꾼들은 키얼스티의 해명 글에도 "분명히 인종차별적인 질문이었다", "왜 잘못을 인정하지 않느냐", "수현의 영어 실력이 아니라 키얼스티의 인종차별에 놀랐다" 등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얼마전 수현은 수현은 신동사2에서 내기니 역을 맡게 되면서 내기니역과 동양여성이란 문제로 인종차별적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었다.

 

수현

수현이 맡은 역할인 내기니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볼드모트가 소중히 여겼던 뱀이자 호크룩스다. 그동안 뱀으로 묘사됐던 내기니를 수현이 맡는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해리포터' 시리즈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선 내기니가 인간이었다는 사실이 전혀 언급이 없었기 때문이다. 마법사 순혈주의자인 볼드모트가 인간이 아닌 존재를 곁에 뒀다는 설정이 첨부되기에 '해리포터' 주요 설정이 흔들리는 탓이다. 게다가 백인 남성이 사역하는 동물이 알고 보니 아시아 여성이었다는 점도 논란의 여지가 크다.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그 당시 수현은 "내기니 캐릭터 논란은 생각지 못한 부분이다. 제가 내기니라는 역할을 맡는다고 이야기 들었을 때, 그냥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제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중요도가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다. 내가 중요한 인물을 연기하게 돼 기쁘게 생각했다. 백인 배우들이 많은 프랜차이즈인데, (제가 이 역할을 한다면) 관객들도 그것을 기뻐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했다"라고 전했었다.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비키니, 몸매, 키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수현




 

반응형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킴 김민정 폭로  (0) 2018.11.09
지민 티셔츠 비난?  (0) 2018.11.09
이사강 론 결혼, 이사강 나이?  (4) 2018.11.08
이사강 집안, 성형전 사진?  (0) 2018.11.08
이경진 암투병, 2번째 아픔  (0) 2018.11.07

+ Recent posts